EBS 다큐프라임 /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1부 / 선생님이 달라지면 아이들이 행복해진다.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1부
(선생님이 달라지면 아이들이 행복해진다.)

 * EBS 다큐프라임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방영시간
 * 2011년 9월 1일 ~ 9월 22일(1~4부)/11월 24일 ~ 12월 15일(5~8부)
 *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 http://home.ebs.co.kr/teacher/index.html (다시보기를 통해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BS 다큐프라임에서 "달라졌어요" 시리중의 하나로 "선생님이 달라졌어요"라는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달라졌어요" 시리즈의 묘미는 정말로 "달라진다"는데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만 "달라졌어요가" 아니라 참가자의 마음과 행동, 주변 상황이 정말 놀랍게도 달라지는 모습을 보며, 자신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진단받고 적절한 처방을 받으면 누구라도 달라질수 있다라는 희망을 느낍니다. 나같은 사람도 달라질 수 있을거야라는 희망...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제작진도 이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은 거겠죠?) 그런 변화를 만들어 내시는 전문가 선생님들도 대단하시고, 변화를 위해 눈물겨운 노력을 하시는 참가자들도 너무 대단하시네요. 존경,존경합니다.

"선생님이 달라졌어요"에 출연하시는 일곱분의 선생님들도 정말로 달라지시겠죠?
참가 선생님들의 용기있는 도전에 격려를 보내며, 멋진 모습으로의 변화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화이팅!


선생님의 변화를 이끌어줄 전문가 선생님들을 소개합니다.


교육철학담당 : 서길원 선생님



수업코칭담당 : 정유진,김태현 선생님



교육심리담당 : 신을진,이나현 선생님



프로그램의 중간에 작년(2010)에 "선생님이 달라졌어요"에 출연했던 선생님들의 현재 모습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참가했던 선생님들의 변화가 현재에까지 이어지고 있는지 몰래(?)카메라 실험도 했답니다.ㅋ  (EBS 제작진, 참 철저하시다는...) 다행(?)스럽게도 몰래카메라에 당황하지 않으시고 아이들과 잘 소통하며 위기(?)를 잘 넘어가셨습니다. 참 존경스럽더라구요. 그리고 선생님과 아이들의 표정에서 행복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일곱분의 선생님께서 "달라지기" 위해 다시 모이셨습니다. 

선생님들의 참가 사연이 잠깐 공개되었는데요,



앞으로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선생님들의 변화 스토리가 공개됩니다.



일곱분의 선생님들은 다음의 순서로 코칭을 받을 겁니다.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의 코칭 흐름

1. 2011년 3월 첫 수업관찰 및 분석

2. 2011년 4월 1차미션 전달 및 수행

3. 2011년 5월 교육철학 워크숍 및 심리상담

4. 2011년 5월 2차미션수행

5. 2011년 6월 전문가현장코칭

6. 2011년 7월 마지막 수업관찰

7. 2011년 8월 전문가 최종분석


자신의 수업이 전국에 공개되는 부담감을 안고 용기있게 도전에 참여하신 일곱분의 선생님!
선생님들은 어떤 모습으로 변해 갈까요? 매주 매주 지켜보면 알 수 있겠지만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