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초등임용 기출수사대 A세트 B세트 최종합본

2013년도 초등임용 기출수사대 A세트 B세트 최종합본 



2013년 3월 22일(화)부터 시작한 2013년도 초등임용 기출분석이 2013년 6월11일(화) 영어문제 분석을 끝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5수만에 도지역에 고만고마한 성적으로 겨우 합격한 "공부를 못하고", "비효율적"인 사람입니다. 이런 제가 2013년도 초등임용 기출분석을 하고자 마음먹은 이유는 삼수를 실패하고 사수를 준비해야 했던 시절, 제가 받았던 격려들 때문입니다. 그 시절의 저는 사람 만나는게 두려워 낮에는 집에서 숨어(?) 있다가, 밤이 되어서야 집을 나섰습니다. 그 시기의 저는 몇날 며칠동안을 홀로 방바닥에 들러붙어 눈만 껌뻑이며, 스스로를 자학했습니다. '나는 쓸모없는 존재인가?'라는 생각때문에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지요.


그러던 어느날, 너무너무 공부하는게 무료하고, 쓸쓸해서, 제가 만든 자료를 까페에 우연히 올려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감사댓글들이 몇개 달렸습니다. 어떤 분들은 재미있다는 말씀도 해 주셨습니다. 그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 나도 쓸모가 있는 사람이구나.'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구나' 그때 달아주신 댓글들에 저는 크나큰 힘을 얻고, 나눔의 기쁨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자신감과 자존감이 조금씩 자라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한편에선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렇게 내가 고생해서 만든 자료들을 다른 '경쟁자'들에게 나눠줘도 되는 것일까? 그 경쟁자들 때문에 내가 또 떨어지면 어떡하지? 그러한 생각이 들자, 제가 만든 자료들을 선뜻 나누기가 꺼려졌습니다. 좋은 자료도 아닌데 말이죠. (-,.-)  


주변 사람들은 제게 말했습니다. '너처럼 그렇게 수험생활하면  합격할 수 없다고... 이건 경쟁이라고! 니가 합격하고 나서 나눠줘도 늦지않다고.'


저는 그런 생각이 틀린것이라고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얼마든지 내가 가진 것을 나누면서 합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가슴한켠에선 주변의 그런 소리들이 살아나 저를 괴롭혔습니다.


그해 사수시절, 저는 시험에 떨어졌습니다. 저는 제가 떨어진 이유를 다른 수험생들에게 자료를 만들어 나눠주는 '쓸데없는' 일들을 했기 때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제가 노력을 안해서 떨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이 그러했으니까요.^^; 서두에 말씀드렸죠? 저는 공부를 '못'하고 굉장히 '비효율적인' 사람이라고.


5수를 할때는 기간제를 바로 시작했습니다. 기간제를 통해 기분전환도 하고, 수험생활의 자금을 벌 수 있었습니다.(이때 만든 낙서가 '장수생에게 기간제란'입니다.) 기간제를 할 때는 기간제만 했습니다. 기간제의 장점은 "제가 하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실험(?) 해볼 수 있다"는거라고 생각해서, 저는 제가 해보고 싶은대로 학급을 경영했습니다. 물론 시행착오가 많았습니다.^^


기간제를 마치고 저는 7월 부터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사수시절에 만들었지만 공개하지 않았던 자료들, 그리고 5수공부를 시작하면서 만들었던 자료들을 까페에 공개해 나갔습니다. 제가 시험을 다섯번 준비하면서 느꼈던 느낌들과 생각들을 '낙서'라는 제목으로 글과 그림을 넣어 만들기도 했습니다.


'교육이라는 것은 배운것에 대한 나눔'이고, 나는 앞으로 교육자가 될 사람이니 그 철학을 지켜나가야 되지 않을까'라는 개똥철학같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좋은 자료도 아닌데, 자료를 올릴때마다 달아주시는 댓글들에 힘을 얻고, 내가 누군가에게 쓸모있는 사람이구나라는 사실에 큰 행복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합격을 하게 되면 그분들에게 받은 격려에 보답하리라 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다행히 2013년도 초등임용 시험에서 도 지역에 겨우 합격을 하고, 그 때 받은 격려에 대한 보답을 할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거기다 성적이 좋지 않아 2학기 발령이라는 행운까지 얻게 되었습니다.ㅋㅋ 그 덕에 기출분석을 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를 얻게 되었답니다.


얼굴도, 이름도 알지 못하는 익명의 그분들 덕분에 저는 수험생활이 재미있을 수도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자료를 올립니다.


그리고 임용을 준비하고 있으신 선생님들.  화이팅!♡ 입니다.




2013년도 초등임용 기출수사대 A세트 합본(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2013년도초등임용기출수사대A세트(고구마머핀).pdf






2013년도 초등임용 기출수사대 B세트 합본(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B세트는 용량이 커서 2개의 파일로 나누었습니다. B세트에는 요청을 받아서 분석한 과학분석 2개와 수학분석 내용도 포함시켜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2013년도초등임용기출수사대B세트(고구마머핀).vol1.egg


2013년도초등임용기출수사대B세트(고구마머핀).vol2.egg


(위 두개의 파일을 모두 같은 폴더에 다운로드하고, vol1.egg의 압축을 풀면 하나의 PDF파일이 나옵니다.)



초등임용 기출수사대 B세트 압축파일이 해제 안되시는 분이 있어 B세트 PDF파일을 압축하지 않고 2개의 PDF파일로 나누어 첨부합니다.






김동률 '출발'




모든 일의 끝에는 언제나 새로운 시작. 새로운 출발이 존재합니다. 2013년도 초등임용 기출분석은 끝이 났지만, (초등임용에 관한) 새로운 주제로 다시 포스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포스팅할 주제와 계획을 점검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주제에 관한 기본 뼈대가 세워지면 새 게시판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그때까지 즐거웁고 행복한 수험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